header_main_img

전국 최신 여행 뉴스 5

06. 4월. 2015

섬진강을 따라 걷는 테마로드부터 민통선 통제구역을 달리는 자전거 투어, 해운대와 포항의 새로운 호텔까지.

© HADONG-GUN

© HADONG-GUN

섬진강 100리 테마로드
이야기가 흐르는 100리 길

섬진강을 따라 걷는 도보 구간이 3년여의 공사를 거쳐 3월 14일 개통했다. 하동 송림공원에서 출발해 화계장터가 있는 남도대교까지, 그리고 다시 광양 다압면을 거쳐 섬진교까지 돌아오는 41.1킬로미터 길이의 섬진강 100리 테마로드다. 중간중간 천년녹차, 은모래, 두꺼비바위, 팽나무, 돌티미전망 등 테마 쉼터 12곳이 조성돼 있으며, 소설 <토지>의 무대인 최참판 댁을 비롯해 무딤이들, 평사리공원, 야생차밭, 화개장터 등의 볼거리도 아우른다. 055 880 2612~4.

© JINJU-SI

© JINJU-SI

2 진주성 달빛기행
보름달 아래 진주성

고즈넉한 진주성의 밤을 만끽하고 싶다면 진주성 달빛기행에 참여해보자. 4월부터 11월까지 매월 보름을 전후로 한 차례씩 진행하며, 선착순 50명으로 인원을 제한한다. 달빛기행에 참여하면 진주를 대표하는 유등 제작을 체험한 뒤 자신이 만든 유등을 손에 들고 문화해설사의 설명을 들으며 김시민 동상, 임진대첩계사순의단, 의기사, 촉석루, 서장대 등 진주성 일대를 둘러볼 수 있다. 진주성 달빛기행에 참가하려면, 전화로 예약해야 한다. 1만 원, 055 754 8100.

© HOTEL CIEL DE MER HAEUNDAE

© HOTEL CIEL DE MER HAEUNDAE

3 호텔 씨엘드메르 해운대
해운대에서 릴랙스

부산 해운대에 호텔 씨엘드메르 해운대가 4월 1일 오픈한다. 각 객실마다 취사 시설을 갖춘 서비스드 레지던스 호텔로, 해운대 해변은 물론 센텀시티, 마린시티 등 해운대의 주요 명소와 인접해 입지 조건이 뛰어나다. 세 가지 사이즈로 나뉜 300개의 객실은 다양한 유형의 여행자를 만족시킬 예정. 피트니스 센터, 실내 골프장 등 투숙객의 편의를 위한 부대 시설을 갖추었으며, 루프톱은 해운대 앞바다의 전경을 감상할 수 있는 옥상정원으로 조성했다. 051 750 1000.

© DMZ

© DMZ

4 DMZ 자전거 투어
민통선을 달리다

2015년 DMZ 자전거 투어가 첫 스타트를 끊었다. 올해로 6년째를 맞는 DMZ 자전거 투어는 임진각에서 출발해 통일대교, 군내삼거리, 초평도 일원 등 약 17킬로미터 구간을 왕복하는 여정이다. 임진강변 민간인 통제구역을 달리며 일대의 자연경관과 생태를 감상할 수 있는 코스. 특히 올해부터는 민통선 내 유일한 숙박 시설인 캠프 그리브스 DMZ 체험관과 투어를 연계한 특별 숙박 상품을 운영한다. DMZ 자전거 투어는 3월부터 10월까지 매월 넷째 주 일요일에 출발한다. 031 956 8306.

© BEST WESTERN

© BEST WESTERN

5 베스트웨스턴 포항호텔
확 달라진 포항

3월 31일 포항 KTX 노선 개통과 더불어 반가운 소식이 하나 더 있다. 영일대 해변 북쪽에 있는 두호동에 베스트웨스턴 포항호텔이 오픈하는 것. 지상 16층에 160개의 객실이 들어선 특2급 호텔로 1,500명을 동시에 수용할 수 있는 컨벤션 센터를 갖춘 것이 특징이다. 포항의 대표 명소인 영일대 조망이 가능한 것도 빼놓을 수 없다. 넉넉한 공간의 패밀리 스위트룸은 가족 여행자를 위한 각종 편의 시설을 구비했으며, 고풍스러운 인테리어로 꾸민 레스토랑에서는 신선한 식자재로 조리한 다양한 메뉴를 선보인다. 054 230 7000.



ADVERTISEMENT

POLL

보기만 해도 더위가 가시는 아찔한 여행지는 어디인가요?

결과보기

Loading ... Loading ...

NOTICE

header_main_imgheader_main_img

ADVERTISEMENT

FOLLOW US

PICK OU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