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_main_img

폴라로이드 스냅 완벽 가이드

17. 2월. 2016

© 임학현

© 임학현

아날로그와 디지털의 만남

폴라로이드 스냅은 즉석 카메라의 사진 인화 기능과 마이크로 SD카드(최대 32GB)에 사진을 저장하는 디지털 기술을 결합했다. 인화지가 들어 있을 때 셔터를 누르면 인쇄와 동시에 촬영한 이미지가 SD카드에 저장된다. 인화지를 넣지 않으면 일반 디지털 카메라와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다. 크기는 아이폰6와 비슷하고 210그램의 가벼운 무게로 휴대가 간편하다. 인쇄는 잉크 카트리지가 없는 열 전사 방식이라 사진에 잉크가 묻거나 번지지 않는다. 인화지는 2×3인치의 미니 사이즈를 사용하고, 화질은 1,000만 화소를 자랑한다. 별도의 소프트웨어 필요 없이 컴퓨터와 연결해 충전과 데이터 전송을 할 수 있다. 20만9,000원, sunphoto.co.kr

폴라로이드 스냅 뜯어보기

사진의 색감 컬러, 흑백, 세피아 세 가지 모드로, 버튼을 누를 때마다 순차적으로 바뀐다.

포토 프레임 버튼을 누르면 인쇄한 이미지 테두리에 하얀색 프레임이 생긴다.

전원 별도의 스위치를 사용하거나 팝업식 뷰파인더를 올려서 켜고 끌 수 있다.

셀프 타이머 10초까지 작동한다.

폴라로이드 정품 인화지 ZINK가 들어가며, 사진 뒷면의 필름을 떼어내면 스티커가 된다.

렌즈 캡 자석으로 탈착 가능하다.

원조의 품격

즉석 카메라를 대표하는 말로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폴라로이드는 미국 카메라 회사의 이름이다. 회사를 창립한 에드윈 랜드(Edwin H.Land)는 휴가를 즐기며 사진을 찍던 중 딸이 사진을 당장 볼 수 있게 뽑아달라고 떼를 쓰는 바람에 즉석 카메라를 생각해냈고, ‘폴라로이드’라는 회사를 설립했다. 1948년 탄생한 즉석 필름 폴라로이드 카메라는 2008년까지 전 세계적인 사랑을 받았지만 디지털 시장에서 살아남지 못하고 결국 생산을 중단했다. 현재는 폴라로이드사를 매입한 미국 회사가 그 이름을 그대로 사용하고 있다.



ADVERTISEMENT

POLL

보기만 해도 더위가 가시는 아찔한 여행지는 어디인가요?

결과보기

Loading ... Loading ...

NOTICE

header_main_imgheader_main_img

ADVERTISEMENT

FOLLOW US

TRAVEL GE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