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_main_img

이어인 무선 이어폰 완벽 가이드

17. 3월. 2016

© 임학현

© 임학현

세상에서 가장 작은 이어폰

거추장스러운 줄도 없고, 넥 밴드도 없다. 연결 케이블과 조작 버튼조차 사라진 진정한 ‘무선’ 이어폰이다. 이 신통한 이어폰을 소음 방지 귀마개처럼 양쪽 귀에 콕 박아두면 음악이 흐른다. 블루투스로 연동해 음악을 듣는 이어인(Earin) 무선 이어폰은 크기와 무게는 최소한으로 줄이고 오직 음악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디자인한 것. 작은 이어폰 안에는 초정밀 밸런스드 아마추어(BA) 스피커 방식의 전용 앰프가 들어 있어 풍부한 베이스 사운드와 섬세한 음질을 제공하고, 고밀도 충전용 배터리를 장착해 전력 소비를 최소화한다. 무선 이어폰을 충전, 보관할 수 있는 이어인 전용 캡슐 덕분에 휴대가 간편하며 한 번 충전 시 최대 11시간(모노 모드)까지 장시간 음악 감상이 가능하다.

스웨덴 이어폰 제조사에서 개발한 이어인 무선 이어폰은 크라우딩 펀딩 서비스 킥스타터(Kickstarter)를 통해 투자자를 모아 탄생했다. 오직 오디오 음질에만 초점을 맞추다 보니, 통화용 마이크나 GPS 센서 같은 블루투스 이어폰의 부수적인 기능은 모두 배제했다. 기술 부족이 아닌 초소형, 초경량, 최고의 음질만이 자신들의 목표였기 때문이라고. 한국을 우선 출시 국가로 택한 것은 IT 기기의 리뷰와 반응이 그 어느 국가보다 발 빠르기 때문이란다. 29만9,000원, 070 8658 6684.

이어인 무선 이어폰 뜯어 보기

무게는 3.5그램, 지름 14. 5밀리미터, 길이는 20밀리미터에 불과하다. 헬스 또는 야외 러닝 시 사용하는 고정 이어 밴드와 이어폰이 귀에 완벽히 밀착하도록 세 가지 크기의 폼 팁을 제공한다.

생활 방수가 가능한 IP54 등급을 받았다. 러닝이나 하이킹 시 가벼운 땀에도 문제없다.

이어인 이어폰이 지원하는 오디오 코덱은 AAC, apt-XⓇ, SBC. 블루투스는 3.0/4.0과 연동되며 호환 주파수 대역은 20~20,000헤르츠다.

캡슐에서 이어폰을 꺼내면 휴대 기기 블루투스 창에 ‘Earin L’혹은 ‘Earin R’이 나타난다. 둘 중 하나만 연결해도 스테레오 재생으로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iOS, 안드로이드용 공식 앱(EARIN, 무료)을 다운로드하면 배터리 잔량과 베이스 강약, 양쪽 소리의 음량, 밸런스 설정을 조절할 수 있다.

스마트한 캡슐 충전기

영화 <킹스맨>에 등장할 법한 비밀스럽고 미래적인 디자인의 이어인 전용 케이스 또한 42그램의 경량을 자랑한다. 이어폰을 캡슐에 넣어두면 자동 충전. 이어폰의 완충 시간은 최대 1시간 10분이다. 스테레오 모드에서 재생할 경우 최대 2시간 50분까지 사용 가능하다. 캡슐 충전기에는 리튬이온 배터리를 내장해 스마트폰 보조 배터리처럼 USB 케이블로 충전한 후 가지고 다닐 수 있다.



ADVERTISEMENT

POLL

보기만 해도 더위가 가시는 아찔한 여행지는 어디인가요?

결과보기

Loading ... Loading ...

NOTICE

header_main_imgheader_main_img

ADVERTISEMENT

FOLLOW US

TRAVEL GE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