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_main_img

봄을 즐기는 축제와 이벤트 5

25. 4월. 2016

봄나들이 명소에서 개성 넘치는 축제까지 열린다. 아마도 떠나지 않고는 못 배길 것이다.

© NAMI ISLAND

© NAMI ISLAND

1. 남이섬 어쿠스틱 청춘 페스티벌

5월 중 청춘의 상징, 춘천 남이섬을 무대로 어쿠스틱 뮤직 페스티벌이 펼쳐진다. 2회째를 맞은 올해는 남이섬 숲 속 버스킹 존에서 5월 매주 금~일요일에 열린다. 첫째 주에는 여행스케치, 타루 등 기성 뮤지션이 오프닝 무대를 장식하고, 둘째 주부터 예선을 거쳐 선발한 신진 뮤지션 18팀이 릴레이 콘서트를 이어갈 예정. 공연 외에 기타 피크 만들기 등 ‘손끝 정성’을 모티프로 한 부대 행사도 진행한다. 02 753 1246.

© JUNG-GU, SEOUL

© JUNG-GU, SEOUL

2. 다산 성곽길 아트마켓

5월 10일 서울 성곽길의 다산동 구간은 장충체육관 입구에서 다산 팔각정에 이르는 1킬로미터의 길이다. 경사가 완만해 가볍게 걸을 수 있는 성안길과 웅장한 성곽이 바라보이는 성밖길로 나뉜다. 남산 자락과 고즈넉한 주택가가 펼쳐지는 풍경으로 사시사철 산책하기 좋지만, 다산 성곽길 아트마켓이 열리는 5월에 특히 볼거리가 알차다. 성밖길을 거닐다 플리마켓에 들러 젊은 아티스트가 만든 수공예품을 구경하는 재미가 남다르니 말이다. 버스킹 공연, 먹거리 장터 등 소소한 즐길 거리도 다양하다. 02 3396 5953.

© BUSAN TOURISM ORGANIZATION

© BUSAN TOURISM ORGANIZATION

3. 감천문화마을 골목축제

5월 15일~17일 한국전쟁 당시 피란민 거주지였던 부산 감천문화마을. 계단식 구조에 층층이 펼쳐진 알록달록한 지붕, 미로처럼 얽힌 골목이 독특한 분위기를 자아내 최근 여행 명소가 됐다. 5월에 열리는 골목축제는 감천문화마을의 아기자기한 분위기를 십분 활용한 축제다. 골목길 투어, 각종 체험 프로그램, 스토리텔러가 들려주는 마을 이야기, 사진 교실, 추억의 먹거리 체험 등 프로그램 면면이 알차다. 070 4485 7405.

© GYEONGGI TOURISM ORGANIZATION

© GYEONGGI TOURISM ORGANIZATION

4. 평화누리길 걷기행사 with 자전거 투어

5월 21일 DMZ 접경 지역에 펼쳐진 총 191킬로미터의 평화누리길은 천혜의 자연과 역사 유적을 두루 품고 있다. 그중 우뚝 솟은 주상절리와 푸른 임진강이 펼쳐진 연천 구간으로 봄 트레킹을 떠나보자. 11코스 임진적벽길에서 평화누리길 걷기 행사가 열리며 페이스 페인팅, 야외 사진 전시회, 특산물 장터가 축제 분위기를 더할 예정이다. 5월 14일에는 연천 평화누리길 자전거길에서 자전거 투어를 진행한다. 접수 기간은 각각 5월 21일, 5월 9일까지. 031 956 8310.

© MJFF

© MJFF

5 무주산골영화제

6월 2일~6일 신록이 짙어지는 6월, 반딧불이의 고장 무주로 ‘영화 소풍’을 떠나자. 무주산골영화제는 국내 유일의 휴양 영화제다. 4회째를 맞은 올해는 예체문화관, 덕유산 국립공원 대집회장 등에서 열릴 예정. 25개국, 70여 편의 상업 영화 및 독립 영화를 초청해 무료 상영한다. 영화제와 함께 산골 공방을 진행하는데 드라이플라워 공예, 캘리그래피, 액세서리 만들기 등 원데이 클래스에 참여할 수 있다. 063 220 8253.



ADVERTISEMENT

POLL

보기만 해도 더위가 가시는 아찔한 여행지는 어디인가요?

결과보기

Loading ... Loading ...

NOTICE

header_main_imgheader_main_img

ADVERTISEMENT

FOLLOW US

PICK OUT